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카카오페이 충전방법(계좌 연결, 직접 충전, 자동 예약 충전 설정)

문화, 생활 정보, 리뷰 이야기

by 후야호 2021. 4. 5. 20:40

본문

카카오페이 사용처와 서비스(송금, 결제, 투자, 보험, 대출 등)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카카오 페이에 연결된 현금인 카카오페이 머니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. 카카오 페이에 계좌를 연결하여 카카오페이 머니를 손쉽게 충전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.

 

* 용어 정의

 

① 카카오페이 머니

 

카카오페이 머니는 카카오 페이에 연결된 현금으로 카카오페이 서비스 · 제휴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(사용 예시 : 축의금 송금, 펀드 소액 투자)

 

카카오페이 머니는 카카오 페이에 본인인증 · 계좌를 연결하여 직접 충전, 예약(자동) 충전할 수 있습니다.

 

② 카카오 페이 포인트

 

이벤트 참여 또는 카카오 페이 결제 ·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적립받는 카카오페이의 포인트로 양도 및 선물할 수 없습니다.

 

카카오페이 계좌 연결하기

 

1. 카카오페이 가입 : 카카오톡 하단 [· · ·] 더보기 클릭 → 카카오 페이 클릭 → 약관 동의 → 휴대폰 인증

 

카카오페이-가입-방법
카카오페이-가입

 

* 카카오페이 머니 업그레이드를 통해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.(만 17세 이상, 대한민국 국민, 본인 명의 휴대폰 필요)

 

2. 카카오페이 충전 계좌 연결

 

① 계좌 추가

 

카카오페이 머니를 업그레이드하지 않은 경우, 카카오페이 홈 화면 상단의 [계좌 추가]

 

카카오페이-계좌추가-위치
계좌-추가하기

 

카카오페이 증권 계좌인 경우, 카카오페이 홈 화면 상단의 충전 아래 [3개의 점] 클릭 → 연결계좌 관리 → 은행계좌를 연결하세요 클릭

 

카카오페이-증권계좌-연결계좌-관리
카카오페이-증권계좌

 

② 은행/증권사 선택 → 계좌번호 입력/인증 요청 → 계좌 인증

 

은행-선택-계좌번호-입력-인증요청-계좌인증
은행-선택-계좌번호-입력-계좌인증

 

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요청하면, 입력하신 계좌로 카카오페이가 1원을 입금합니다. 은행 어플로 입금자명을 확인하고 카카오페이로 돌아와 입금자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.

 

③ 자동이체 출금 동의 → 카카오페이로 인증 카카오페이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→ 확인 → 약관 동의

 

자동이체-출금동의-페이인증
카카오페이-인증

 

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았으면 카카오페이로 인증 선택, 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았으면 ARS 인증하시면 됩니다.

 

참고) 카카오페이 충전 계좌 변경 방법

 

① 직접 충전 · 예약 충전 계좌 변경 : 기존 연결계좌를 삭제 후 다른 계좌를 연결하거나 2개 이상의 계좌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충전 금액 입력 창 또는 예약 충전 설정에서 연결 계좌를 선택하면 됩니다.

 

연결 계좌 삭제 방법 : 연결계좌 관리 → 기존 연결 계좌 클릭 계좌 삭제

 

연결 계좌 추가 방법 : 연결계좌 관리  계좌 추가하기

 

* 예약 충전 : 사용자가 설정한 기준 금액 · 기준일자에 연결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됩니다.

 

② 자동 충전 계좌 변경 : 주계좌를 변경해야 합니다.(주계좌 이외의 연결계좌가 있을 경우에 가능)

 

카카오페이 홈 화면 상단의 서비스 설정 페이 머니 연결계좌 주계좌 설정 또는 연결계좌 관리 → 기존 연결 계좌 클릭 → 주계좌 설정

 

** 자동 충전 : 카카오 페이 서비스(송금, 결제, 카카오페이 카드 거래 등) 이용 시 카카오페이 머니 부족분이 주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됩니다.

 

직접 충전, * 예약 충전, ** 자동 충전 기본 계좌는 주계좌입니다.

 

카카오페이 직접 충전하는 방법

 

카카오페이 홈 화면 상단의 [충전] → 충전금액 입력 충전하기

 

충전 한도 : 최소 1만 원, 최대 200만 원까지 한 번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.

 

충전 단위 : 200만 원, 100만 원, 50만 원, 30만 원, 10만 원, 직접 입력 : 최소 1만 원 이상, 최대 200만 원 충전

 

카카오페이 충전 취소 : 카카오페이 충전 취소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. 잘못 충전한 경우, 자신의 은행 계좌로 송금해야 합니다.

 

* 카카오페이 만원 이하 충전 방법

 

펀드 투자, 케이뱅크 현금 줍줍 행운상자 이벤트 참여 등의 이유로 카카오페이 만원 이하 충전이 필요한 경우, 예약 충전을 설정하고 카카오페이 앱으로 만원 이하 금액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.

 

① 예약 충전 설정 :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인 경우, 카카오페이 홈 화면 상단의 충전 아래 [3개의 점] 클릭 예약 충전 → 기준 금액 선택 → 사용 후 1만 원 미만이 될 경우 충전 금액 5만 원 → 본인 인증

 

주의 사항 : 카카오페이 머니 잔액이 1만 원 미만이 될 경우 5만 원이 자동 충전됩니다.

 

예약충전-설정-카카오페이-앱-충전
만원-이하-충전-방법

 

② 카카오페이 앱 충전 : 카카오페이 앱 → 자산 관리 화면 상단의 충전 → 1원 or 1,000원 등 만원 이하 충전 금액 입력 후 충전하기

 

카카오 페이 예약(자동) 충전하는 방법

 

기준일자 또는 기준금액을 선택하여 예약(자동) 충전할 수 있습니다.

 

기준일자 : 매월 원하는 날짜 or 매주 원하는 요일에 설정해 둔 충전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.

 

기준금액 : 카카오페이 사용 후, 카카오페이 머니 잔액이 설정해 둔 금액 미만이 되었을 때 설정한 충전 금액만큼 연결계좌에서 자동 충전됩니다.

 

예약충전-기준일자-기준금액-선택
예약충전-설정

 

카카오페이 증권 계좌인 경우, 카카오페이 홈 화면 상단의 충전 아래 [3개의 점] 클릭  예약 충전 → 기준 금액 선택 or 기준 일자 선택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